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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점유율 1% 광주김치 … ‘김치광’으로 쇄신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3-05-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58
평점 0점

광주는 ‘맛의 고장’이라고 자부한다. 김치도 맛이 있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광주 김치의 국내 판매 김치 시장 점유율은 1.1%에 불과하다. 사업화를 제대로 못한 데다 관련 업체들이 영세한 탓이 크다.

광주 김치가 새로운 브랜드와 규격화한 맛을 가지고 다시 태어난다.

광주 김치는 그간 ‘감칠배기’라는 브랜드로 팔리다 ‘K김치’라고 고쳤다. ‘감칠배기’는 광주만이 아니라 전남 지역 업체와 함께 사용하는 브랜드였다. ‘K김치’도 어색했다. 광주의 표준 영문표기가 Kwangju가 아니라 Gwangju이기 때문이다.

 

[원문보기]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0381607&cloc=olink|article|defa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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